'C/C++ 강의 1화. 프로젝트 생성 및 주석'의 정리
-비주얼 스튜디오 새 프로젝트 생성
'새 프로젝트 만들기' > c++설치 > 빈 프로젝트 > 설치 경로 지정 > 프로젝트 생성 > 추가 > 새 항목 > cpp 파일 생성 > cpp 확장자로 파일 이름 작성
cpp파일 일종의 메모장 같은 역활. 코드, 문자열이 초함이 되어있다. 이곳에서 c++언어로 커드를 작성하면 비주얼 스튜디오가 어쎔블리어/기계어로 컴파일(일정의 번역작업)을 해준다. 이 과정으로 OS에서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으로도 만들어 줄 수 있다.
- 배우기에 앞서 챙겨야할 마음가짐.
이 강의에선 간간히 어렵고 복잡한 작업이 언급이 되나 가볍게 넘어갈 수 있다. 이러한 과정은 강사님이 따로 언급을 해주시게 될 것이다(궁금한게 생기면 아래에 따로 작성 할 예정.). 이후 과정에서 배우게 될 것이니 너무 고뇌할 필요까지는 없다.
함수는 추후 설명 예정이라 한다.
학원에서 올라온 포트폴리오 참고해보기.
초반에 c++언어를 배우다보면 게임 같은 복합적인 개발은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원초적이고 암기 사항이 많을 것이다. 이때 초심자들은 흥미를 잃을 수도 있다. 그렇지만, 이 또한 언어의 특성을 따를 수 밖에 없다고 볼 수 있다. 초반에는 암기가 주류겠지만, 기초가 숙달이 된다면 이후 다양한 문장(코드)을 작성할 수 있게 될 수 있게 된다. 기초를 익히게 된다면 스스로 생각을 할 수 있게 되며, 좀 더 효울적이고 수준이 높은 코드를 작성하며 고민을 해 볼 수 있게 된다. 그렇기에 이러한 시기가 오기 전까지는 암기사항이 많을 것임을 유의하자.
앞으로 배우게 되는 내용들은 아무리 복습, 응용을 하더라도 나중에는 그것을 다시 기억해내기 어려울 것이다. 하지만 지금 배우는 이 과정은 메우 기초적인 내용이기에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.
그렇기에 정리를 해두는 것이 좋다. 필기보단 이렇게 블로그에 정리를 해놓으면 인터넷이 가능하다면 언제든지 복습을 할 수 있게 된다.
-주석
문장 앞에 '//'를 넣으면 그것은 주석으로 처리가 된다. 이러한 주석들은 코드로 인식 되지 않는다. 보통은 이 코드가 어떻게 작동이 되는지, 어떤 역활을 하는지 등등으로 쓰인다.